디자인 작업에서의 컬러 사용 방법
UI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컬러는 가장 강력한 시각언어입니다. 구글 Material Design이나 애플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 에도 컬러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
포트폴리오는 UX 취업을 준비하는 지망생들에겐 가장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과제입니다. 저 역시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여러 산전수전을 겪었는데 그 과정에서 느끼고 알게 된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... |
라이트브레인 | |
스케치 가이드 플러그인 MeaXure
디자이너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, 개발을 위해 가이드를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 1년 차에 가이드 작업을 진행할 때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어서 고생했던 경험이 기억나네요. 요.. |
라이트브레인 | |
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–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
출근길 버스를 기다릴 때, 길을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릴 때 등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다림과 마주하게 됩니다.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, 웹 등의 미디어 환경에서도 로딩이라는 기다림을 마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 디자이너의 서비스·경험디자인기사 응시 후기
3년 차 UX 실무자, 서비스·경험 디자인 기사에 도전하다! 공간 디자인을 전공하고 VMD 4년 차쯤, 석사를 생각하게 되었고 당시 신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디자인과에 입학했습니다. 운이 좋.. |
라이트브레인 | |
[할맗하당 D-Tuber]UNIVERSAL DESIGN 모두를 위한 경험
날로 비대면 상황이 가속화되면서 급작스런 환경 변화에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때에 더 큰 시사점으로 다가오네요. 왜 IT기업이 유니버셜 디자인을 신경 써야 할까요? SK(주)C&C UX Lab .. |
SK C&C | |
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
Part 2. 실무에서 활용하기 이번 파트에서는 크롬 개발자도구를 디자이너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 웹을 디자인하다 보면 중간중간 퍼블리싱이 잘 되었는지 검수하는 과정이 꼭 있.. |
라이트브레인 | |
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
Part 1. 크롬 개발자도구 알아보기 처음 웹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, 퍼블리싱된 웹을 검수할 때 어떤 기준으로 검수해야 할지 막막하고 난감한 순간이 있었을 겁니다. 내가 만든 디자인이 잘 구현되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-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(2)
삼성카드 챗봇 구축 인사이트 1편 퍼소나를 반영한 캐릭터 구축과 그래픽, 애니메이션의 활용방법에 이어 2편에서는 대화형 인터페이스 활용과 챗봇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-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(1)
챗봇(chatbot)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커머스(commerce) 뿐만 아니라 주요 은행, 증권사, 보험사, 카드사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. 사용자에게는 정보탐색의 수고스러움을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– 범위값 확인, GIF로 변환하기
이전편 보기 :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– Range 트리거 범위값은 어떻게 볼까? 지난 1,2편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범위(속성값)은 어떻게 구하는지 의문이 드실지도 모릅니다. 저도 처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– Range 트리거
이전편 보기 :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– Chain 트리거 Range 이번에 다룰 Range는 트리거가 정한 범위값을 충족하면 리스폰스 할 수 있습니다. 트리거의 범위값 기준으로 리스폰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– Chain트리거
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 디자인툴등을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툴 자체에 수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웬지 모르게 쓰던 기능들만 주로 사용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. 실제로 하나의 툴에.. |
라이트브레인 | |
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? (feat. 우아한형제들)
지난 3월 13일 라이트브레인 사내 채움회실에서 열린 Seed Class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이사의 유쾌한 자기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. “삶. 일. 말랑말랑. 부드럽게 씽킹. 한明수.” 여러분은 .. |
라이트브레인 | |
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, 비로소 보이는 것들
디자이너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고 있습니다. 정신없이 달려온 주니어 생활을 돌이켜보니 그동안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 그룹에서 많은 것을 새롭게 접하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. 실수를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서체 이야기
대학 시절 졸업 전시 주제로 브랜딩을 선택했었습니다. 준비하던 과정이 끝나고 브랜드의 서체를 정하는 단계가 오자 저는 항상 그랬듯 디자인이 더 예뻐 보일 수 있는 서체, 마음에 드는 서체, 그리고 .. |
라이트브레인 | |
어쩌다 마주친 ‘디자이너의 가게’
디자이너의 공간 SNS를 하다 보면 ‘oo동 핫플레이스’, ’oo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’이라는 주제의 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. 그동안은 주로 차별화된 맛집이나,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가진 가게.. |
라이트브레인 | |
비즈니스 툴로써 함께 움직이는 디자인
관성의 법칙이 있습니다. 물리학 시간에 배웠던 것인데 물체가 운동 상태를 지속해서 유지하려는 힘을 말합니다. 비즈니스에서도 관성은 큰 힘으로 작용합니다. 관성은 하던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.. |
LG CNS | |
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GUI가이드라인 Tip
GUI 디자이너분들 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고 경험했을 GUI 개발 가이드라인. 처음 접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런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 내가 디자인을 시작했나 하는 생각도 들곤합.. |
라이트브레인 | |
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‘업무 속의 전략 기획’ ③ 미래
지난 27편에서 회의록에 대해 다뤘었는데요. 회의 문화 개선을 위해 여러분께 꼭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. 바로 ‘회의 10대 Ground Rule’인데요.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.. |
LG CNS | |
'메이커' 디자이너가 IT를 만나다
만들기는 참 재미있는 일입니다. 직업이 디자이너이다 보니, 많은 것들을 만들고 고치기를 반복하게 됩니다. 그러나, 여전히 무엇을 만드는 과정은 어렵습니다. 만들기를 하다 보면 쉽게 만들어지는 경우도.. |
LG CNS | |
UX 디자이너가 바라본 유저별 맞춤 게임 콘텐츠 - 사용자를 붙잡기 위한
A : “아 저기선 저렇게 하면 안되지.!” B : “야 저 빈 공간을 미리 예측하고 페인팅 드리블을 한 거네 대단하다!” C : “근데 오프사이드가 뭐야?” 함께 스포츠를 즐기거나 경기를 볼 때 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의 인공지능(AI) 활용 도전기
인공지능에 대한 글을 쓰면서도, 인공지능이 글을 써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. 글을 쓰겠다 받아놓고 쓰기 시작한 지 두 달이 넘었지만, 그만큼의 진도를 나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. 계속 늦어지는 .. |
LG CNS | |
뛰어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3가지 요소 : 자질, 열정, 경험
뛰어난 디자이너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자기 직무에서 최선을 다합니다. 물론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들보다 뛰어나게, 잘 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간과할 수는 없습.. |
라이트브레인 | |
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또 다른 100가지 사실
한참 무더웠던 어느 여름날이었습니다. 멋진 휴가를 위해 전 조금은 비싼 윈피스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게 됩니다. 결제 [확인] 버튼을 누르는 순간 찰나의 후회와 함께 또 다른 갈등이 시작됩니다. 비싼데.. |
라이트브레인 | |
UX는 왜 어려울 수 밖에 없을까?
저도 어렵습니다. UX저는 디자인 전문 대학 시각디자인과에서 UX(User Experience)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. 교육 중 종종 ‘UX는 왜 이렇게 어려울 수밖에 없을까요?’ 라는 질문을 받곤.. |
LG CNS | |
UX 디자이너란?
- 신입 UX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UX 디자이너 몇 년 전부터 UX(User eXperience)란 단어가 여기저기서 많이 보입니다.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‘사용자 경험’인데, 너무나 막연하고 광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툴 프로토파이 리뷰 – 2부
이번 글에서는 실무에서 프로토파이 툴을 사용해 모바일 앱 프로토타이핑을 작업하면서 배웠던 것들을 나누려고 합니다. 쉽게 배울 수 있는 툴이어서 배우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줄 알았는데 몇몇 예제들은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들에 대한 다큐멘터리 Abstract
앱스트랙트: 디자인의 미학(Abstract: The Art of Design)은 넷플릭스(Netflix)가 제작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에 대한 다큐멘터리입니다. 미국의 UXer들이 추천하길래 어떤 작.. |
라이트브레인 | |
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툴 프로토파이 리뷰 – 1부
지난달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 프로토파이 정식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. 프로토파이는 디자이너가 개발자 도움 없이도 모바일앱을 설개하고 또 프로토타이핑까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서비스로 .. |
라이트브레인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Usability Te
사용성 테스트(Usability Test)란?사용성 테스트란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 테스트 참여자들에게 서비스 내 중요한 태스크를 몇 가지 제시한 후, 참여자가 해당 태스크들을 수행하는 과정을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를 위한 역사공부 - ② 테슬라와 톰슨이 오늘
지난 1편에서는 20세기초 활약했었던 두 발명가 ‘에디슨(Edison)’과 ‘베를리너(Berliner)’의 사례를 통해서 기술을 너무 중시한 나머지 진정한 시장의 욕구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누를 범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Persona (퍼소나
퍼소나(Persona)란?퍼소나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만한 목표 인구 집단 안에 있는 다양한 사용자 유형들을 대표하기 위해 설계된 가상의 인물을 말하는 것으로, 서비스 기획, 제품 개발, 인터랙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허브 루발린 (Herb Lubalin), 20세기 디자인
20세기의 대표적인 디자인 운동인 모더니즘은 디자인이 사회를 변혁시키려는 민주적 수단이라는 생각이 모더니즘 발전에 근본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. 과도한 장식을 사회의 타락과 연결시키고, 공업 생산에 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디자이너의 정신 건강을 위한 필수 팁 - ① 죽은 파일 살
알지만 까먹었어(feat.굴림체).jyp 어도비 1장 1절 말씀을 무시하고 의기양양하게 작업하던 디자이너는 작동중지 마귀와 응답없음 마귀들에게 암을 선물로 받곤 합니다. 기습적으로 블루스크린을 마주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인사이드아웃: UI 디자이너와 UX 디자이너의 감정 이해하
* 본문은 ThinkDesign Blog - http://blog.logodesignguru.com/understanding-ui-ux-designers-mind/# 를 토대로 번역 및 재구성하였습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On-Demand Mo
2008년 금융위기 이후 불황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수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환호를 받으며 공유 경제라는 테두리 내에서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들이 탄생해왔습니다. 이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를 위한 역사공부 - ① 에디슨과 베를리너가
최근 ‘인문학(liberal art, humanities)’ 공부가 교육분야는 물론 경영분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 그 시작은 수년 전 스티브 잡스가 아이패드의 개발 배경을 소개하는 신제품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반응형 웹 (Respo
반응형 웹이란?반응형 웹이란 PC, 태블릿 PC, 스마트폰 등,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웹사이트 내 콘텐츠의 크기 및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재조정되는 것을 말합니다. 일례로 PC를 이용하여 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9 Patch (나인패
안드로이드의 최적화된 이미지 방법 ‘나인패치’안드로이드는 제조사마다 모두 다른 해상도의 디바이스를 출시합니다.iOS iPhone은 가로 해상도가 고정이기 때문에 고정된 길이의 이미지를 사용해도 문제.. |
VINYL X | |
[바이널 X] UX 디자이너들의 필수 용어 사전: Sass (Syntac
DRY원칙소프트웨어 공학에서 “Don’t Repeat Yourself - 반복되는 코드를 만들지 말라.”라는 DRY원칙이 있습니다. 앤디 헌트(Andy Hunt)와 데이브 토머스(Dave Thoma.. |
VINYL X |
1